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다운증후군 신생아(장애) 아기살해 사건

by 나홀로산다 2023.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장애를 갖고 태어난 아기 살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경기도 용인시에서 아기가 장애를 갖고 태어났다는 이유로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40대 친부와 60대 외조모가 구속됐습니다. 아기가 장애를 갖고 태어났다는 이유로 친부와 외조모가 아기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다운증후군 신생아 살해뉴스 동영상
다운증후군 신생아 살해뉴스 동영상'ytn출처'

구속영장 발부 이유

수원지법판사는 해당 사건의 피의자인 40대 친부 A 씨와 60대 외조모 B 씨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전 피의자 심문을 실시하고,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판사는 "범죄 혐의의 중대성과 증거인멸, 도주 우려 등을 고려하여 구속영장을 발부하였습니다.

장애 신생아 살해 뉴스 동영상
장애신생아 살해뉴스 동영상

범행 과정과 혐의

A 씨와 B 씨는 2015년 3월경 태어난 아기를 살해하고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출산 전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아기가 다운증후군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공모를 하였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친모의 거짓과 야산 유기

이 사건에서 가장 충격적인 사실은 친모 C 씨의 거짓과 아기의 유기 사건입니다. C 씨는 아기가 아픈 상태로 태어났다고 거짓말을 하고, 이후 아기를 집으로 데려와 방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하루 만에 아기가 사망하자, C 씨는 인근 야산에 아기의 시신을 묻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 씨는 출산 후 병원에 있을 당시에는 이들의 범행을 알지 못했던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범행자들의 인정

A 씨와 B 씨는 경찰 조사에서 자신들의 범행을 인정한 상태입니다. 이날 영장실질심사 전, 취재진의 질문에 대해 "네, 미안합니다"라고 짧게 답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이슈"다운증후군 신생아 살해사건"이었습니다.

 

전남 화순 정수장서 단체질식 1명 사망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는 전남 화순 정수장서 단체질식 사고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화순군 정수장 사고로 작업자 1명 사망, 경찰 수사 중 전남 화순군에 위치한 한 정수장에서 배수관로

min2482.tistory.com

 

 

인천 음주 쏘렌토차 사고 40대 보행자 사망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는 7일 오후 인천 소래포구 사거리 인근에서 음주 단속을 피해 달아나던 쏘렌토 차량이 인도를 걷고 있던 40대를 치어 숨지게 한 사고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인천에

min248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