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인천 음주 쏘렌토차 사고 40대 보행자 사망

by 나홀로산다 2023. 7. 8.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는 7일 오후 인천 소래포구 사거리 인근에서 음주 단속을 피해 달아나던 쏘렌토 차량이 인도를 걷고 있던 40대를 치어 숨지게 한 사고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인천에서 발생한 음주운전 사고

8일에 인천 논현경찰서에 따르면, 7일 오후 9시 15분쯤 인천 남동구 소래포구 사거리 인근 도로에서 40대 남성 A 씨가 운전한 쏘렌토 차량이 인도를 걷고 있던 B 씨(40대)를 치었습니다. 사고 당시 B 씨는 심정지 상태였으며,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되었지만 사망하였습니다.

인천 쏘렌토 음주운전 사고
'인천소방본부 출처'

음주운전 단속을 피한 가해자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사고 지점에서 약 300m 떨어진 소래대교에서 음주운전 단속을 피해 도주하던 중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기준인 0.08%를 초과했습니다. 경찰은 A 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 혐의로 입건하였습니다.

인천 음주 쏘렌토사고 동영상
인천 음주 쏘렌토사고 동영상

음주운전의 위험과 형사처벌

음주운전은 운전자의 판단력과 반응속도를 저하시켜 도로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합니다. 차량 사고 시 속도와 무게 때문에 피해가 크게 확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주운전은 극도로 경계해야 할 행동입니다.

한국 법률에서는 음주운전을 엄격히 처벌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망이나 심각한 부상을 초래한 경우 가해자에 대한 형사 처벌이 가중됩니다. A 씨는 위험운전치사 혐의로 입건되어 법적 제재를 받을 전망입니다.